복지관소개 사업내용
노인돌봄서비스
독거노인사랑잇기서비스

사랑잇는전화

▣ 사업내용
* 배경
- 홀로사는 노인의 급증으로 정부차원의 돌봄서비스 제공에 한계 발생

* 목적
-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의 자원봉사자(나눔천사) 참여를 통한 독거노인의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자, 나눔천사가 독거노인에게 주 2회 안부전화를 실시하여 정서적 지지와 고독사 예방

* 내용
- 민관에서 운영중인 콜센터 직원 또는 자원봉사자가 요보호 독거노인과 결연을 맺고 안부확인 등 의 서비스제공
- 2회 전화로 안부확인 및 말벗서비스 제공

▣ 진행과정


▣ 추진실적
- 국민건강보험공단, 신한생명 등 50개 기업단체의 나눔천사 40천명 독거노인 68천명에게 안부확인 및 정서지원



마음잇는봉사

▣ 사업내용
* 배경
- 홀로사는 노인의 급증으로 정부차원의 돌봄서비스 제공에 한계 발생

* 목적
- 자원봉사자(나눔천사)와 독거노인의 방문봉사 결연으로 독거노인의 정서적지지 및 정기적인 안부확인을 통해 고독사를 예방하고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및 단체, 개인의 사회봉사 참여로 독거노인 지원을 사회적 나눔 문화 확산 기여

* 내용
- 민관에서 운영중인 콜센터 직원 또는 자원봉사자가 요보호 독거노인과 결연을 맺고 안부확인 등의 서비스제공
- 결연을 맺은 독거노인을 직접 방문하여 안부확인, 말벗, 물품지원

▣ 진행과정
- 자원봉사자(나눔천사)의 방문봉사 결연, 월1회 방문 봉사 실시

▣ 추진실적
- KB국민카드, 국민연금공단 등 102개 기업단체의 자원봉사자 677천명이 독거노인 938천명에게 후원물품전달, 주거환경 개선 등 지원


                          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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